드래곤볼 닥터슬럼프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사망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소식들/해외

드래곤볼 닥터슬럼프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사망

by 쑤돌 2024. 3. 8.

안녕하세요, 방문자님들. 

70~90년대생들이라면 모두가 사랑했던 만화 드래곤볼, 닥터슬럼프의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가 2024년 3월 1일에 급성 경막하혈종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토리야마 아키라의 자캐

 

쑤돌이가 슬램덩크와 더불어 사랑하던 만화가 드래곤볼입니다. 이 티스토리에는 애니메이션 관련 이야기를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집에는 아직 드래곤볼 한국어 더빙판 비디오가 남아있을 정도로 드래곤볼이 최애 애니메이션이었거든요. 비통하기 그지 없는 이유는 일단 좋아하던 작가 님의 타계 소식 그 자체에도 있겠지만, 앞으로 원작자의 제대로 된 해석이 들어간 드래곤볼을 만날 수 없고 정통 세계관에서 벗어난 제멋대로의 양산형 드래곤볼이 나올 거라는 생각을 하니까 급속도로 우울해지는 부분도 있네요.. 오래된 드래곤볼 팬 분들이라면 이 점에 동의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극장판이 나올 때마다 꼬박꼬박 영화관에 가서 챙겨봤는데 내 추억의 일부가 이렇게 또 사라진다고 생각하니 그 점도 슬프기 짝이 없습니다. 

 

아무튼 드래곤볼 오리지널 시리즈와 드래곤볼 Z, GT를 거쳐 드래곤볼 카이 까지 전 연령층에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래곤볼의 원작가 토리야마 아키라님의 사망 원인은 급성 경막 하혈종이라고 하는데 이게 또 뭘까 싶어서 검색해보았음

 

닥터슬럼프

 

드래곤볼 토리야마 아키라 사망원인, 급성 경막하혈종이란?

 

외상성 경막하 출혈 이라고도 하는 급성 경막하혈종은 교통사고 같이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뇌를 감싸고 있는 경막의 안쪽 뇌혈관이 파괴되어 뇌 - 뇌 바깥쪽 경막 사이에 피가 고여 생기는 질환을 말한다고 함. 젊은 사람은 교통사고나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남에게 폭행 당할 때 발생하고 노인의 경우에는 낙상이 있다는데 토리야마 아키라의 경우는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증상으로는 두통, 한쪽의 위약감, 경련, 시야 장애, 언어 장애등을 보이고 계속해서 잠에 드려는 모습도 보인다고. 출혈이 계속 진행되어서 뇌압 증가가 발생하면 의식 장애가 악화되어 반신 마비, 동공 확대, 호흡 곤란, 혼수상태의 증상이 발생한다고.

 

토리야마 아키라 장례식

 

장례 절차는 가까운 친척끼리 모여 조용히 고인을 추모하기로 했다고 하며 조문이나 분향 헌화 등도 사양했다고 해요. 현재의 사진을 잘 찾아볼 수 없었는데 평소에도 본인의 얼굴을 그렇게 드러내길 좋아하는 분은 아니었기 때문에 가스마스크를 낀 캐릭터로 본인을 나타냈던 때가 많았습니다. 

 

토리야마 아키라와 카카로트

 

제 어린 시절 추억의 절반 이상을 지탱해주었던 드래곤볼을 만들어낸 토리야마 아키라 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편히 영면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