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문자님들.
29일 일본레코드협회 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BTS 정국 님의 세븐(Seven)과 유포리아(Euphoria)가 2024년 1월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으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BTS 정국 세븐 유포리아 일본 플래티넘 인증 화관문화훈장에 관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의 역할과 플래티넘의 기준
일본 레코드 협회는 음반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 중 하나인데요. 그 역할은 일본 내에서 음반 판매량을 기록 및 인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본 레코드 협회의 줄임말은 RIAJ(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Japan)인데 음반을 얼마나 판매했느냐에 따라 다양한 등급을 부여해요. 스트리밍 부문의 누적 재생수 기준 골드는 5천만회 이상, 플래티넘은 1억 회 이상, 다이아몬트는 5억 회 이상으로 구분하여 인증서를 준다고 하네요.
방탄소년단 BTS 정국 프로필
본명 : 전정국(田柾國)
출생 : 1997년 9월 1일(26세)
출생지 :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본관 : 담양 전씨
신체 : 178cm, 70kg
혈액형 : A형
발사이즈 : 280mm
소속사 : 빅히트 뮤직
포지션 : 메인보컬, 리드댄서, 서브래퍼
데뷔 : 2013년 6월 13일 방탄소년단
학력 : 백양초등학교, 백양중학교, 신구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MBTI : ISFP
훈장 : 화관문화훈장
화관문화훈장
문화, 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문화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상하는 훈장입니다. 세계적인 상을 받을 수록 문화훈장을 받을 가능성이 높고, 공로가 매우 뛰어난 경우 훈장을 받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보통 소설가나 작가 등을 먼저 생각할 수 있고 작사가, 작곡가, 지휘자, 성악가, 악기 연주자 등의 음악인, 화가, 조각가 등의 미술인, 영화 배우, 가수, 연예인 등 문화 예술에 종사한 사람이 그 대상입니다. 배우 배용준 님도 이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하였는데요. 정국은 2018년 전정국 본명으로 남자 최연소 문화훈장을 수훈했습니다.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싱글 Seven(Feat. Latto)
방탄소년단 BTS 정국 싱글 음반 판매 기록
정국 님은 국제 음반 산업 협회(IFPI) 가 발표한 2023 글로벌 싱글 차트 톱 10에 한국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명단에 올랐다고 합니다. 상단 뮤직비디오의 곡 Seven 으로 IFPI 차트를 뚫고 글로벌 팝스타의 자리를 견고히 하였다고 해요. 이 기록은 싸이 이후 11년 만이며 정국은 그룹과 솔로 활동으로 모두 이름을 올린 최초의 한국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또한 정국 님의 첫 솔로앨범 GOLDEN이 국제 음반 산업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앨범 차트 14위에도 올랐어요. 이 또한 차트에 이름을 올린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2024년 2월 정국의 싱글곡 Seven 은 미국에서 200만 유닛 판매량을 넘어서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을 자격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플래티넘 인증 자격을 획득한 싱글 4곡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Left and Right, Euphoria, Seven, 3D)
국제 음반 산업 협회(IFPI)
IFPI 글로벌 앨범 차트는 전 세계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오디오 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깁니다.
정국 님의 곡 Standing Next to you 를 들으며 방탄소년단 BTS 정국 세븐 유포리아 일본 플래티넘 인증 화관문화훈장 글을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